인사말
home 사업팀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안동대학교 BK21플러스 미래기반 융합기계설계사업팀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사업팀은 세계수준의 연구중심 대학원 육성사업인 BK(두뇌한국)21플러스사업에 2단계를 거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선정이 되었기에, 국내외적으로 명실공히 융합 기계설계의 요람으로 발전할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


기계설계공학과 5명의 참여교수(신형섭, 김시조, 이상헌, 황희윤 그리고 안태창교수)와 대학원생 14명으로 구성된 ‘미래기반 융합기계설계 사업팀’은 세계적 수준의 융합시스템 설계 전문인력 양성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조력자로서의 글로벌 스탠다드형 인재 그리고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멀티플레이형 인재 육성을 구체적 목표로 잡고 있고, 신재생/초전도시스템, 나노메카트로닉스 시스템, 고성능 수치해석 기술, 스마트 복합재료 설계 기술, 생태계모방 미세기계시스템 등 지역 전략산업 관련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우리 미래기반 융합기계설계사업팀은 이러한 융합시스템 설계기술 연구를 지역 전략산업 분야에 집중하여 글로컬 강소기업의 기술 혁신에 공헌할 수 있도록, high impact 논문 발표- 원천특허 및 기술 확보 - 기술이전 이라는 산학연구 연계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산학 연구과제 수주에서 수월성을 확보하여 참여 대학생들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또한 사업팀의 산학 연구개발 참여가 학생들의 졸업후 진로에도 실질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창의적 미래기반 연구 및 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사업팀 참여교수 및 학생 모두가 하나되어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지역 산업계와의 교류가 중요하고, 특히 산?학?관의 보다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안동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BK21플러스 미래기반 융합 기계설계 사업팀장
신형섭 배상